북유럽 발틱 7개국 12일 패키지 선택관광 추천, 여행 후기

1인문화예술공간(인천)
728x90
반응형

2024년 8월 중순 출발
참좋은여행사로 다녀왔다
(여행사는 모르겠고, 그렇지만 인솔자의 이미지가 여행사 이름을 반짝거리게도 해주니까… 그렇다면 참좋은으로 다녀오길 잘한 듯! 우리 인솔자는 김경민(알렉스) 님이었다)

7개국 10박 12일 상품 중
선택관광은 총 6개.
그중 나는 2개를(노르웨이:플롬 열차, 게이랑에르 달스니바 전망대), 일행은 3개를(앞에 2개는 같고 추가로 트라카이 호수 유람) 했다.

전체 목록은 아래 이미지 참고.


사진과 함께 설명해보자면…

1. 노르웨이 플롬열차 110유로(165,000원)

표에는 1시간이라고 나오는데 편도 기준이고
총 2시간 정도 소요.
신청 안 하면 근처 상점이나 공원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만족도👍👍👍👍
예전부터 궁금했고, 너무 기대했으나 그만큼은 아니었다.
다만 안 했다면 ‘거기까지 갔는데 타보고 올 걸’ 하고 후회했을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엄지 네 개.

왼쪽 지그재그는 아주 유명한 자전거 길이라고
창밖 풍경
창밖 풍경
창밖 풍경


꼭대기(?)에선 비를 맞았다
플롬열차 타는 이유:효스 폭포
훌드라 요정. 붉은 드레스를 입은 두 명의 요정이 각각 다른 바위에서 춤을 춘다. 약 5분. 음악도 나오고…
플롬열차 달리는 모습-이걸 실제로 보고 싶었다구


아래는 열차 플랫폼 근처 모습


2. 노르웨이 게이랑에르 달스니바 전망대 30유로(45,000원)

이것도 표에는 30분이라고 적혀 있는데 1시간쯤?
신청 안 하면 굽이굽이 길 올라가기 직전 휴게소 같은 곳에서 쉴 수 있다

만족도👍👍👍👍👍
전망대라는 게 높은 곳에서 넓고 크고 깊게 경치를 조망하는 곳이고 ‘볼 것’이 대단치 않으면 실망할 수밖에 없는데 우리가 간 날은 날씨가 버라이어티!! 추억 선사에 한 몫 했다.
체감 온도 영하… 비 오지 바람 불지 머리카락 날려 얼굴 얼어 손 시려워
운무인지 뭔지 경치라곤 보이지 않고 그럼에도 뭔가 남기겠다고 정신 없이 사진 찍는데 갑자기 하늘이 개는 게 아닌가!!
그래서 푸른 피오르드도 보고 그걸 내려다보는 여행객들 사이에서 숨도 쉬어 보고 기념 촬영도 하고… 커피도 한 잔 하고 기념품도 사고… 좋았당

전망대도 전망대지만 거길 가고 오는 길이 정말 끝내줌!(무서움)

이런 날씨에 자전거로 오르는 이도 있었고
피오르드:빙하기에 침식돼 형성된 U자형 협곡에 훗날 해수면 상승으로 바닷물이 유입돼 만들어진 것

이건 전망대에서 내려오는 길에 본 것
산길 간접 체험

3. 덴마크 코펜하겐 니하운 운하 40유로(60,000원)


신청 안 한 사람들에게 한 시간의 자유시간이 주어졌던 것 같다. 유네스코에 지정됐다는 항구 근처 걷다가 발길 돌려 반대편으로 갔는데 공원과 성이 있더라. 그래서 좋았고 덴마크 기념품도 살 수 있었다.

비 왔고 날씨가 좋지 않아서 운하 재미없을 줄 알았는데 하신 분들은 좋았다고…

팁. 옵션 안 해도 주변 경치 구경할 만함!

이번 여행에서도 잔 많이 샀구


4. 스웨덴 스톡홀름 시청사 내부 40유로(60,000원)


자유시간이 40분쯤?
시청 앞이 확 트여서 그걸 보고만 있어도 좋았는데
그 외엔 딱히 구경할 게 없었다(슈퍼 찾아다녔으나 실패)
그래도 자유시간이 그리 길지 않아서 시간 금방 갔다.
그치만 일행은 이번 옵션은 했어야 했다고(주변에 찍을 게 없어서 ㅋㅋ)

다녀온 분들 말로는 내부가 엄청 넓고 아름다웠다고 한다… 노벨문학상(및 평화상을 제외한 노벨상) 시상식 장소이고 만찬회가 열리는 황금의 방도 볼 수 있다는 걸 알았으면서도 난 안 들어갔어…ㅋㅋ


5. 리투아니아 트라카이 호수 유람 50유로(75,000원)


이 선택관광은 할 말 많음…
일단 이걸 안 해도 자유시간이 너무 길어서(2시간) 우리끼리 다른 배를 타고 유람할 수 있었다는 점.
둘째, 가격이 너무 비쌈(아무리 요트라고 해도 말이지. 걷다 보니 30-40분 배 타는 데 전부 5유로더라구)
셋째, 성 주변을 한 바퀴 도는 게 전부. 옵션 안 해도 볼 수 있는….😂

요트라는 걸 한번 꼭 타고 싶고
선장 모자 쓰고 사진 찍고 싶다면 추천.
우리 팀에서는 총 25명 중 8명 신청했는데(2대에 4명씩 나눠 탐)
뭐어, 재미있었다고 하더만(아주 색다른 걸 볼 거라 기대했던 분은 실망한 것 같기도 하고)

자유시간 너무 길고 날도 덥고 해서 맥주 마셨다…맛있었음.

호수 주변 주택가
외국인 단체 관광객
어디서든 우크라이나 국가를 볼 수 있었다
신랑신부 야외 촬영

6. 탈린 또는 리가 연장 투어(시내 야간 투어) 50유로(75,000원)


안 하는 사람은 호텔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혹은 밖에서 자유시간.

이건 신청자가 너무 적어서 취소됐다.
최소 인원을 채우지 못했던 모양.
야간 투어 코스는 잘 모르지만(칵테일인가 차도 한 잔 하고 돌아온다고 했던 것 같음)

두 도시의 모습 잠깐 보여드림.

에스토니아 탈린(구시가지)

빠니보틀과 노홍철이 밥 먹었다는 가게. 600년 전 그대로 재연(전기 없이 촛불 켜고 직원들 복장이며 심지어 음식도 조미료 없이 만든대)



라트비아 리가(옵션이 진행됐다면 탈린이 아닌 리가였을 것 같다)

리가의 상징? 고양이 빌딩
오른쪽이 가장 오래된 건물. 현대로 올수록 창이 커지고 건축물 크기가 작아짐(땅값) 18-19세기에 창이 작았던 건 창문세 때문에…


북유럽+발틱 여행 기념품, 쇼핑 가격 (슈퍼위주, 술 많음 주의) - https://theredstory.tistory.com/m/1727

북유럽+발틱 여행 기념품, 쇼핑 가격 (슈퍼위주, 술 많음 주의)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에투아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2024.8월 중순 여행 이중 세 나라는 자국 화폐 나머지 네 나라는 유로(1,500원으로 계산) 아래 한화 가격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

theredstory.tistory.com

728x90
반응형

이미지 맵

이_재은

1인문화예술공간(운영자 이재은) 글쓰기및소설강좌문의 dimfgogo@gmail.com

    '작가의일상/여행과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