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코디언북 짧은소설 프로젝트>가 <십분발휘 짧은소설 공모전>으로 이름을 바꿉니다

1인문화예술공간(인천)
728x90
반응형

지난 3년 간 마음만만 연구소와 나비날다 책방이 공동 주최했던 <아코디언북 짧은소설 프로젝트>가 올해 <십분발휘 짧은소설 공모전>으로 새롭게 시작합니다.

 

아코디언북은 참신한 타이틀이었으나 책이라는 물성을 아코디언의 프레임에 가두는 듯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또 ‘프로젝트’라는 이름을 ‘공모전’으로 바꿔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놓고자 합니다.

 

A4 3-4장 분량의 짧은소설을 공모하고, 수상작 열 편을 선정해 단행본으로 만드는 방식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기쁜 소식!

올해는 인천문화재단 우주인 프로젝트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사이트 방문해서 선정 내용 확인하기(클릭)

 

 

프로젝트 지원서에 적었던 내용 일부입니다.

 

"독서가 취미인 사람들이 평론가나 서평가가 되려고 책을 읽는 것이 아니듯 모든 사람이 소설가나 수필가가 되기 위해 글을 쓰는 건 아니다. 등단을 염두에 두지 않더라도 읽고 쓰는 행위에서 만족을 느끼고 삶의 흥미를 발견하는 이들이 많다는 걸 경험을 통해 알았다. 문학을 사랑하는 이들이 진지하되 겁먹지 않고 “나도 공모전에 응모해서 상 한 번 타볼까?” 만만하게 여기는 창구가 <십분발휘 짧은소설 공모전>이었으면 좋겠다.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문화와 예술을 즐기는 활력소가 되는 자그마한 도전이 인천에서 기획한 <십분발휘 짧은소설 공모전>이 됐으면 좋겠다."

 

 

상세 일정은 6월 초에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미지 맵

이_재은

1인문화예술공간(운영자 이재은) 글쓰기및소설강좌문의 dimfgogo@gmail.com

    '문화예술교육/십분발휘짧은소설 공모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