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닥2기-1차시(6by6게임,자기소개,가을하면생각나는단어쓰기)

1인문화예술공간(인천)
728x90
반응형


6by6 게임


가로세로 6*6=36칸을 만들어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 하는 일

올해 계획

좋아하는 과일

존경하는 사람

가장 친한 친구 이름

최근에 본 영화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 를 적는다


주사위를 두 번 돌려 해당 칸에 나온 질문의 답을 말한다

빠른 속도로 진행.

잘 모르는 상대와 눈을 마주치고

결속을 다지고

친해질 수 있는 기회.


내가 했을 때는 '팀원과 다함께 PT체조 5회'가 있었는데

공간 문제로 그건 할 수 없을 것 같아

'팀원과 함께 5초(또는 10초) 손잡고 있기'를 넣었다

붙잡은 손 놓지 않고, 15주간 열심히 해보자고.


*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

심;무의도

유;태국

한;오스트리아

남;뉴욕


*

좋아하는 과일

유;사과

한;수박


*

존경하는 사람

남;고흐

한;헤세

심;비비안 마이어


*

가장 친한 친구 이름

한;김춘섭


*

좋아하는 가수

한;이문세

심;샤이니


*

올해 계획

유, 남;책 내기


*

매일 외치는 나만의 주문

유;웃자

남;다 잘 될 거야


*

꿈이 있다면

열심히 사랑하는 것, 행복하게 사는 것


---

자기소개


유;부천거주. 교사. 2년전 동국대에서 여행작가 과정 수업을 들었다. 친구들은 독립출판을 준비 중. 뭔가에 소속되지 않으면 책을 못낼 것 같아 이 수업을 신청하게 됐다


남;미술을 했다. 갑자기 사진에 빠졌고,사진으로 표현하는 것에 관심이 생겨 올인하고 있다. 집약적으로 해주는 커리큘럼인 것 같아 좋다. 얼마 전에 와서 샘플책을 봤는데 너무 마음에 들었다


한;안양 거주. 사진에 관심 많고, 그동안 작업한 걸 책으로 마무리하고 싶은 욕심이 있다. 글쓰기는 어려울 것 같아서 잘 할 수 있을까하는 두려움이 있다. 소규모고 공간도 아담하고 분위기가 있는 것 같아서 좋다.


---

'가을'하면 생각나는 단어 5분간 쓰기

한;낙엽,단풍,이슬,들판,벼,사과,허수아비,향기,하늘,갈색,파랑,안개,추수,쌀쌀,농사,운동회,자전거,애드벌룬,산행

남;나뭇잎,파란하늘,추석,자켓,그리움,단풍,낙엽,외투

심;단풍나무,단풍잎,커플,겨울,시험,책,여행

장;가을에죽은사촌,코스모스,벼,졸업,성묘,잠자리,겉옷,보일러,낙엽,서리,커피,하늘,파란,갈대,묘지,밤,감기,붉은고추,독서


---

꽃이 참 예쁘다.


위 문장을 뜻은 같되 표현을 달리 해보세요.


-꽃이 아이처럼 예쁘다

-꽃은 사진방에서 들은 오토바이 소리처럼 아름답다.


-꽃은 특히 여성분들이 예뻐한다.

-꽃은 대부분 색깔이 화려한 것 같다.


-꽃은 내가 가장 사랑하는 그대를 닮았다.

-꽃이 그대의 마음과 같이 곱네요.


-꽃은 매우 예쁘다.

-꽃이 정말 예쁘다.

-꽃은 신비롭고 아름답다.


(꽃을 예쁘다고 생각하지 않아서 문장을 못 쓰겠어요....)

-꽃이 예쁘다고 말하는 네가 더 예쁘다.


--

2기부터는 제 시간에 끝내기로 한다.

9시에. 낮반 수업도(글쓰기와 사진책) 4시 정도면 종료.

사이 시간 3시간 중 1-2시간 정도 주변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알아봐야겠다.


1기 선생님들의 책이 아직 나오지 않아선지 2기 개강이 실감나지 않는다.

확정 수강생 5명 중 3명이 1기 수강생이라 '새롭다'는 느낌이 덜한 것인지도.

새로운 2명은 여자. 두 분이 아는 사이란 걸 수업에 와서야 알았나보다.

첫 수업 후, 두 분 성향이 정반대라고 할 정도로 다르다는 걸 알았다. 아닐 수도 있지만.



728x90
반응형

이미지 맵

이_재은

1인문화예술공간(운영자 이재은) 글쓰기및소설강좌문의 dimfgogo@gmail.com

    '전자책,독립출판/독립출판(사진책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